케이뱅크 (k뱅크) 가입 방법과 이용 후기

     

    케이뱅크 가입방법 사용 후기

    케이 뱅크 아주 자세한 사용 후기

     

     지난 6월 초 케이뱅크에 가입했다. 위에는 내가 발급 신청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다.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샐리가 귀엽게 잘 나왔다. 근데 생각보다 카드 재질이 플라스틱에 가까워서 약간 당황스러웠다. 잘 부러질 것 같은 느낌이랄까...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중에 어디를 사용할까 고민했는데 여러가지를 따진 결과 케이뱅크가 나에게 더 맞을 것 같아서 케이뱅크를 선택했다.

     

     

     가입 절차는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둘 다 간단하다. 10분정도 걸리는 듯하다. 먼저 본인 인증 한 다음 신분증 사진까지 찍고 내 명의의 다른 계좌를 인증하면 되는데 나는 계좌 인증 대신 영상통화 인증을 진행했다. 카카오뱅크에는 없고 케이뱅크에만 있는 방식인데 상대측에서 통화가 걸려오고 내 얼굴만 보이게 영상통화가 시작된다. (상담사 얼굴도 나올 줄 알았는데 내 얼굴만 나와서 약간 당황했다) 아까 찍은 신분증을 얼굴을 가리지 않게 얼굴 아래쪽에 들고 신분증과 얼굴을 함께 확인하는 방식이었다. 

    그런데 셀카 모드의 영상이어서 그런지 상담사분이 신분증에 초점이 안맞는다고 폰 화면 좀 터치해달라고 했는데 ㅠㅠ 터치해도 초점은 맞지 않았다. 그래서 상담사분이 후면 카메라로 전환해 드리겠다 해서 후면 카메라로 겨우 인증을 했는데... 저 쪽에서 내 카메라를 마음대로 전면 후면 바꾸는 게 신기하면서도 무서웠다.

     

    그렇게 인증이 모두 끝나고 드디어 카드 선택의 시간!

    3가지 중에 나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를 선택했다. 해피포인트와 네이버페이 중에 고민했는데 네이버페이를 선택했다. 해피포인트로 하면 분명 나는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엄청나게 긁어버릴 것을 알기에 미리 방지를 했다.^^... 

     

    아래는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혜택이다.

    수수료가 무료인 기계는 GS편의점의 atm기기와 우리은행의 atm기기이다.

    나는 주로 다른 계좌로 들어오는 돈을 현금으로 뽑아서 atm기기에서 케이뱅크 계좌로 현금 입금을 해서 사용하는데

    GS편의점 atm기기는 현금 출금 기능은 있지만 현금 입금 기능은 없다. (이체 등 다른 기능은 다 있다) 그래서 아직 GS편의점에서는 사용해보지는 않았다. 대신에 우리은행 atm을 써봤는데 처음엔 현금 입금 시에 수수료 1200원이 뜨길래 뭐지 했는데 거래상으로 수수료 1200원이라고 뜰뿐 실제로는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

    그리고 이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발급 이벤트인데 매 달 진행하고 있다. 나는 저번 달에 이미 이벤트에 참여해서 이번 7월 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이 들어올 예정이다.

    아래는 해피포인트 체크카드 발급 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케이뱅크에 가입하고 2~3일 뒤에야 체크카드가 도착했다. 우체국에서 올 줄 알았는데 비씨카드사의 배송자가 배송을 한다고 한다. 카드 수령은 본인 수령을 해야 하는데 카드 신청 과정에서 제삼자가 카드 수령을 하는데에 동의를 해놨었다.

    저녁 8시 넘어서 도착 예정 문자인가 전화인가가 왔는데(너무 늦게 오는 듯) 받지 못한 상황이어서 가족에게 부탁해 수령을 했다.

     

    우편물을 뜯자 여러 종이들이 들어있었다. 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는 가렸다.

     

    종이를 열어보면 카드가 붙어있었는데 카드를 떼어내면 저기 보이는 #오늘부터 1일♥ 이 적혀있었다.ㅋㅋㅋ

     

     

     

    아래는 이제 케이뱅크 어플 사용 모습이다. 심플한 편 (내 잔액도 심플하다...)

     

     

    이체도 쉽게 할 수 있다. 계좌번호 혹은 폰 번호만 있으면 보낼 수 있다.

    그리고 이건 맘에 들었던 부분인데 상담 중에 톡상담이 있다. 전화상담이 어려울 때 톡상담을 하면 카톡처럼 실시간 대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부담스럽지 않고 편해서 매우 만족!

     

     

    7월부터 해외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까지 시작하니 케이뱅크를 사용할까 고민한 사람은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잡다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한 피임약 디어미 후기  (0) 2018.07.02

    댓글